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웨스턴무비 #1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웨스턴무비 #1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05-31 12:37

본문

웨스턴무비(서부영화)는 100년 넘게 미국 영화의 일부였습니다. 1903년 제작된 대열차 강도(The Great Train Robbery , 1903)는 종종 최초의 미국 액션 영화이자 최초의 미국 서부 영화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 이후로 이 장르는 헐리우드의 대세였습니다. 그 결과, 이 장르(서부영화)는 우리에게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몇 편을 주었고 심지어 로건과 같은 현대 블록버스터 영화에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서부영화들이 한 세기 이상 존재해왔듯이, 이것은 이 장르가 히트작과 실패작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탄탄한 연기력, 인상적인 영화 촬영, 그리고 많은 총격전이 있는 영화를 찾고 있다면, 그들은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까요?

스파게티 웨스턴무비에서 현대 영화에 이르기까지 서부영화의 거물(?)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하이 눈(High Noon , 1952)

많은 영화 팬들은 하이 눈(High Noon , 1952)을 진정한 최초의 "서부영화"으로 여기는데, 이 영화는 올드웨스턴의 도덕성에 관해 질문하고 개척지에 사는 남녀의 심리를 탐구합니다. 1952년 이 영화는 스타 게리 쿠퍼의 남우 주연을 포함하여 여러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자체는 살아 남기위한 한 남자의 필사적 인 시도를 통해 의무와 도덕의 본질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하이눈에는 쿠퍼가 윌 케인 마샬 역으로 출연하는데, 윌 케인이 결혼을 하고 은퇴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할 때, 그가 감옥에 가둔 무법자가 풀려났고 확실한 복수를 위해 마을로 온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케인은 이미 보안관직을 떠났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사태가 복잡해지는 것을 원치 않으며 그가 즉각 마을을 떠나기 바라고 있습니다.


4ff84af565709eaa6c4bca81b6457e4a_1622432227_4181.jpg
 

그의 새 아내 에미(그에레이스 켈리)도 밀러 일당과의 대결을 막으려고 안간 힘을 쓰지만, 그를 막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케인은 회피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기로 결심하고 자신을 도와줄 동료들과 마을 사람들을 찾아다니지만 하나 같이 싸움을 회피할 이유를 대며 아무도 도와주려 하지 않습니다. 케인은 교회를 찾아가서 예배 중인 목사와 교인들에게도 도움을 청해보지만 거기에서도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케인은 결국 혼자서 악당들을 맞을 수밖에 없음을 직감하고, 자신의 적들이 마을에 들어오는 정오에 홀로 마지막 입장을 취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이눈은 전체적으로 약간 느리지만, 유명한 장면들(케인이 실제로 얼마나 외로운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크레인 촬영과 같은), 쿠퍼의 멋진 열연, 그리고 신나는 피날레를 특징으로 합니다. 서부영화의 입문으로 아주 좋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 있는

오늘의 뉴스


Copyright © cine.leadership14.net All rights reserved.